올 해에도 많은 기관에서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초록우산의 기후환경교육 그린캠페이너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모두 그린캠페이너에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그 중에서 아동들이 특별히 주체적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천했던 12곳을 소개합니다.
■ 베스트 캠페이너: 수리중학교, 신광초등학교,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 우수 캠페이너: 포천시 다함께돌봄센터(영북면),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위례초등학교
■ 열정 캠페이너: 김포신풍초등학교, 이담초등학교, 한광고등학교
■ 희망 캠페이너: 상모중학교, 북상지역아동센터, 문의초등학교
- 전교생을 대상으로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 잔반 줄이기 및 페트병 라벨 제거 등 올바른 분리배출을 적극 홍보한 후, 학생들의 인식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조사하기도 하고,
- 이중병뚜껑을 많이 사용하는 기업에 직접 편지를 보내고 긍정적인 답변이 담긴 답장을 받기도 했어요!
- 한 달 동안 환경일기도 쓰고 샴푸바와 환경 세제를 만들기도 했고,
- 식품 부산물을 이용해 새로운 음식으로 만들기도 하고, 양말목과 병뚜껑을 활용하여 텀블러가방으로 새활용을 하기도 했어요.
전국의 많은 아동들이 그린캠페이너가 되어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가까운 미래에 활짝 웃는 지구를 만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초록우산 기후환경교육 ‘그린캠페이너’는 아동이 살아갈 안전하고 깨끗한 지구를 위해, 아동이 주체가 되어 캠페인을 기획하고 활동하는 실천형 교육입니다.
*초록우산 홈페이지(사업>국내사업>아동교육>미래세대교육>기후환경교육)에서 신청하시면, 기관으로 교구를 발송해드립니다. 많은 아동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