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해 존재하고 후원자가 있기에 성장합니다.
초록우산은 1948년부터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함께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
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은 전쟁고아 구호사업을 시작으로 1981년 민간 최초로 전국 불우아동결연사업을 운영하며 국내 아동복지를 선도해 왔습니다. 1989년에는 국내 최초로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를 창립하여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시작했으며, 2011년 아동 NPO최초로 아동복지연구소를 설립하고 아동 친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한 전문적인 연구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돌봄, 자립, 교육, 건강 · 안전, 주거 등의 영역에서 복지사업을 강화해가고 있으며, 법/제도 및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옹호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권리가 보호, 존중, 실현되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을 최우선으로 두고 항상 아동의 입장을 고려하는 아동중심
투명성과 책무성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게 쌓은 신뢰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실질적 변화를 만드는 전문성
새로운 문제를 선도적으로 발견하고 새롭게 해결해 나가는 도전정신
우리는 초록우산의 구성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초록우산의 미션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초록우산의 윤리규정, 선언 및 강령, 제반 지침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합니다.
우리는 모든 아동의 권리와 가치를 존중하며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국가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발전에 기여하며, 아동의 복지증진과 더 나은 삶을 위해 앞장섬으로써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이행합니다.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