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식

아동복지연구소 소식을 전합니다.

2018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 참석 (김은정 소장 좌장)

등록일2018.06.05 조회2911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아동복지연구소(소장 김은정)는 "페미니즘으로부터 사회복지실천, 질적 방법으로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2018. 05. 18.(금)에 강남대학교 샬롬관에서 개최된 2018 한국사회복지질적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였습니다.


본 학술대회의 부회장인 김은정 소장은 이번 2018 춘계학술대회에서 좌장을 맡아 두 편의 기획주제와 이에 따른 토론을 진행을 하였습니다.


약 70명이 참석한 본 학술대회는 최종혁 학회장(강남대)의 개회사, 김경미 교수(숭실대)의 격려사로 시작되었고, 기조강연으로 박영란 교수(강남대)가 "페미니즘 시선에서 질적으로 들여다보는 인간 삶, 그리고 복지"를 나누어주셨습니다. 기획주제로는 이기연 교수(서강대)가 "돌봄윤리로 재조명한 복지서비스 이용경험", 김지혜 박사(한국여성인권진흥원 경영지원본부장)가 "아동, 청소년기에 성폭력을 경험한 여성들의 삶"을 발표해주셨습니다.

 

아동복지연구소는 사회복지 영역에서 최초로 페미니즘을 다룬 이번 춘계학술대회에 참석을 통해 양적 성과를 지향하는 사회복지 실천에 대한 반성과 사회복지 초심의 대안을 위한 질적 접근의 가능성과 방법을 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복지연구소에서는 학회에 지속적으로 참석하여 아동과 관련된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보다 전문적이고 시의적절한 방법을 고민해나가겠습니다!

내용 프린트 하는 버튼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첨부파일 제어
다음글 다음글 GOT7과 함께하는 <고맙습니다, 선생님> 편지쓰기 공모전 이벤트 2018.06.05
이전글 이전글 2018 제 4차 나눔지식 네트워크 공동기획포럼 안내 2018.06.04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